본문 바로가기

칭찬 vs 비난: 민감한 ISFP를 위한 TOP3 멘트

바로확인

ISFP유형 칭찬과 비난: 감정적으로 민감 어떻게 다뤄야 할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ISFP유형

ISFP유형 민감한 우리, 어떻게 다뤄야 할까

 

ISFP유형 친구 이번엔 우리 ISFP 유형 사람들이 듣기 좋은 말과 듣기 나쁜 말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ISFP들은 감정적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편이라서, 어떤 말을 듣느냐에 따라 기분이 크게 좋아지거나 나빠질 수 있어요. 그럼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들으면 기분 좋은 말들

 

1. "너의 예술 작품 정말 멋져"

 

●  우리 ISFP들은 예술적인 영감을 좋아하고 예술 작품을 만드는 데 탁월해요. 그래서 다른 사람이 우리 작품을 칭찬해주면 기분이 아주 좋아져요. 작품을 인정받는 것은 우리에게 큰 자부심을 줍니다.

 

2. "너의 감정을 이해해."

 

●  감정적으로 민감한 우리에게 다른 사람이 이해해준다는 것은 큰 힘이 됩니다. 우리가 감정을 표현하면서 이해받는다면 우리는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어요.

 

3.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항상 즐겁다."

 

●  우리 ISFP들은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요. 따라서 다른 사람이 우리와의 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느낀다는 말은 우리에게 기쁨을 줍니다.

 

들으면 기분 나쁜 말들

 

1. "너는 너무 감정적이야."

 

●  우리 ISFP들은 감정적으로 민감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감정적이라는 말을 듣는 것은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감정을 소중히 여기는 점을 이해해주세요.

 

2. "너의 생각이 너무 주관적이야."

 

●  우리는 내면의 가치관과 감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어요. 주관적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안 좋은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 "왜 항상 여기저기 놀러 다니냐?"

 

●  우리 ISFP들은 자유로운 영혼이라서 다양한 경험을 즐깁니다. 하지만 이를 비난하는 말을 듣는 것은 우리를 상처받게 할 수 있으니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  모든 유형의 사람들은 서로 다르고 각자의 가치가 있어요. 우리 ISFP들은 감정적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편이지만, 이것이 우리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며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공유드린 내용은 ISFP유형 칭찬과 비난: 감정적으로 민감한 우리, 어떻게 다뤄야 할까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